본문 바로가기

GA_test

강좌소개 및 가상페이지 전송 실습

본 블로그의 강좌들은 잘나가는 '디지털 기획자' 및 '디지털 마케터'가 되기 위한 과정입니다.

 

관심있는 주제에 대해 클릭하시면 기본적인 내용을 소개합니다.

Google Trend , Google Analytics , Google Tag Manager , Google Optimize

 

소셜미디어 이용과 스마트폰 보급의 급증으로 전세계 수십억 명의 개인들이 만들어내고 있는 소셜미디어 데이터들이 이 순간에도 쌓이고 있다.

또한 수백만개의 네트워크로 연결된 센서들 역시 휴대전화, 자동차 및 사물 인터넷 기기에 내장되면서 매순간 데이터를 만들어 내고 있다.

즉, 데이터가 넘쳐난다.

이제까지 중대한 의사결정이 극소수의  소위 전문가 및 현자들에 의해 결정되어 왔지만 이런 경험과 감은 한계에 봉착했다.

데이터는 현상을 나타낸 fact이다. 왜 fact를 안쓰고 감으로 의사결정을 해야하나?

팩트에 입각한 객관적인 의사결정을 해보자. 

분석이 쉬워지고 접근 가능해진것도 팩트에 입각한 객관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게된 계기가 되었다.

 

Google Trend

구글 트렌드는 구글의 빅데이터 사업의 일환으로 
2008년부터 시작된 검색 키워드 통계 서비스 이다.
'구글 트렌드'는 관심 검색 키워드에 대해 시간 경과에 따른 검색량 변화 추이를 보여준다.

처음으로 돌아가기

 

 

 

 

 

 

Google Analytics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는 웹사이트 방문자의 데이터를 수집해서 분석함으로써
온라인 비즈니스의 성과를 측정하고 개선하는 데 사용하는 분석 도구이다.

처음으로 돌아가기

 

 

 

 

 

 

Google Tag Manager

구글 태그 관리자(GTM)는 GA를 사용하면서 이벤트 관리를 위해 빼놓을 수 없는 유용한 솔루션 도구이다.

처음으로 돌아가기

 

 

 

 

 

 

Google Optimize

Google Optimize는 Google의 새로운 웹사이트 테스트 및 실험 플랫폼이다.
Google Optimize를 활용하여 페이지 디자인 및 콘텐츠 변경을 빠르고 쉽게 테스트 할 수 있다.

처음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