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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Optimize

구글 옵티마이즈(1) - 개요

구글 옵티마이즈(1) 

- 개요 -

 

구글 옵티마이즈(Google Optimize)와 유료 버전인 구글 옵티마이즈 360(Google Optimize 360)

구글이 내놓은 A/B Test(split test, 분기테스트, 가용성 테스트, 사용성 테스트) 솔루션이다.

Google이 제공하는 최적화 도구에는 두 가지 버전이 있다.

Google 옵티마이즈는 A/B Test를 시작할 수 있는 무료 최적화 도구이고,

Google 옵티마이즈 360은 기업을 위한 프리미엄 테스팅 및 맞춤설정 최적화  솔루션으로 유료이다.

무료 버전인 구글 옵티마이즈(구글 최적화 도구, Google Optimize)

효과가 높은 시험을 지원하면서도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실험 차원에서 웹사이트 최적화 시도를 해보고 싶은 중견중소기업들에 적합한 도구(솔루션)이다.

 

 

 디자인 변경의 예

 

Google 옵티마이즈에 대한 기초를 위해 

Google Optimize 고객 지원 센터에서 퍼온 내용을 그대로 올립니다.

* 자주 내용이 바뀜

 

최적화 정보

각각의 모든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도록 사이트를 조정하십시오.

모든 사용자는 고유하며 웹 사이트는 각자의 취향을 다루어야합니다.

최적화를 사용하면 웹 사이트 실험을 통해

각 사용자 그룹에 가장 적합한 환경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 맞춤 설정을 통해 특정 사용자 그룹을 대상으로 최적화 실험이 가능하다.

맞춤 설정 기능은 현재 유료 버전인 구글 옵티마이즈 360에서만 가능하다.

* 그러나 구글 애널리틱스와 연동되므로 세그먼트를 활용해 특정 세그먼트에 대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테스트의 이점

Optimize에서 실험을 실행하면 방문의 하위 집합으로 (즉, 세션을 반반 혹은 1/3 1/3 1/3 등으로 분할해서)

새로운 웹 사이트 디자인, 레이아웃 및 콘텐츠를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페이지 또는 사이트 디자인을 결정하기 위해 본능과 의견에 의존하는 대신

실제 사용자와 대체 디자인을 테스트하고 읽고 이해하기 쉬운 결과를 얻는 실험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는 웹 로그 분석의 힘을 사용하여 실험을 측정하고 웹 로그 분석 목표를 실험 목표로 활용합니다.

또한 웹 로그 분석에서 잠재 고객으로 정의한 특정 사용자 그룹에게 실험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누가 테스트해야합니까?

콘텐츠를 생성하거나 웹사이트 환경을 설계하는 사람은 누구나 테스트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방문 페이지에 대한 실험을 진행해 전환을 늘릴 수 있고, 

게시자(publishers)는 각기 다른 사이트 레이아웃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테스트할 수 있으며, 

소셜 미디어 관리자는 여러 공유 전략을 실험할 수 있고, 

디자이너는 새로운 웹사이트 디자인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Testing is available to anyone who creates content or designs website experiences. 

Marketers can experiment with landing pages to increase conversions, 

publishers can test the effect of different site layouts on loyalty, 

social media managers can experiment with different sharing strategies, 

designers can use new web You can test your site design.

 

실험 유형

여러 유형의 실험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A / B 테스트

A / B / n 테스트 라고도하는 A / B 테스트 는 동일한 웹 페이지의 둘 이상의 변형(A 및 B)을 사용하는 무작위 실험입니다.

변형 A가 원본입니다

변형 B부터 n 까지는 각각 원본에서 수정 된 하나 이상의 요소 ( : 다른 색상의 클릭 유도 문안 버튼)를 포함합니다.

일부 실험에서 변형 B는 완전히 다른 버전의 웹 페이지 일 수 있습니다.

 

리디렉트 테스트(redirect test)

리디렉트 테스트 (일명 분할 URL 테스트, split URL test)는 

별도의 웹 페이지를 서로 테스트 할 수있는 A / B 테스트 유형입니다.

리디렉트 테스트에서 변형은 페이지의 요소 대신 URL 또는 경로로 식별됩니다.

리디렉트 테스트는 매우 다른 두 개의 랜딩 페이지를 테스트하거나 페이지를 완전히 다시 디자인하려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다변량 테스트(Multivariate Testing, MVT)

다변량 테스트(MVT)는 둘 이상의 요소 변형을 동시에 테스트하여 어떤 조합이 최상의 결과를 생성하는지 확인합니다.

MVT A / B 테스트에서와 같이 가장 효과적인 페이지 변형을 표시하는 대신 

각 요소의 가장 효과적인 변형을 식별하고 해당 요소 간의 상호 작용을 분석합니다

 

Google 옵티마이즈 첫 페이지의 내용이다.

Google 옵티마이즈에 대한 기본 기능을 파악할 수 있다.

 

 

 

 

 

 

 

 

 

 

무료버전으로 충분히 최적화를 실행할 수 있다.

 

 

 

A/B 테스트(Test)에 대하여 다음을 참고하세요.